전체메뉴 닫기

전체 카테고리

<경남>아스트, 부당노동행위 극심 > 지역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투쟁하는 금속노조!
노동중심 산업전환, 노정교섭 쟁취!

금속뉴스

지역소식

노조 | <경남>아스트, 부당노동행위 극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남지부 작성일17-07-05 02:26 조회25,281회

본문

982877657_emlDNAnQ_C5A9B1E2BAAFC8AF_DSC_

신규사업장 아스트의 사측 관리자를 중심으로 한 부당노동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지부는 지난 3일 아스트 2공장에서 중식집회를 개최하고 부당노동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아스트지회는 지난달 28일 조합원 총회와 가입보고대회를 개최하고 금속노조 가입을 선포했다아스트지회는 인간성을 훼손하는 노무관리와 개인고과를 기준으로 임금을 차등지급하는 것 등을 타파하기 위해 금속노조에 가입했다.

 

그러나 사측 관리자를 중심으로 금속노조 조합원을 확인하고금속노조에 가입하면 진급을 누락시키겠다너는 사회생활하기 힘들 것이라는 등 협박을 일삼고 금속노조 탈퇴를 종용했다또한 사측의 책임성이 분명한 미국 원청사와의 계약관계도 금속노조 가입을 이유로 계약파기 등을 운운하며 대한민국 헌법 33조 단결권을 침해하고노조활동에 대한 지배개입행위를 자행했다.

 

더욱이 금속노조 가입 전까지 아무런 움직임이 없었던 복수노조가 발생했다복수노조는 4일 총회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부는 중식집회에서 복수노조를 만들 것이 아니라 금속노조에 가입해 함께 단결할 것을 촉구하며금속노조 가입 이후 설립 움직임을 보인 노조에 대해 어용노조로 규정할 수 밖에 없음을 알렸다.